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구매대행 소싱/리스팅을 많이들 하시는지 잘 모르겠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 재미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하고자합니다.
심지어 무료 툴 (Free Tool)이다!!!
알리익스프레스 드랍쉬핑 센터 : https://home.aliexpress.com/dropshipper/ds_center.htm
이곳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전 세계의 구매대행 판매자들을 위해 만든 웹사이트로 몇가지 유용한 기능이 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패스하세요~~ ^^
* 알리익스프레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이 기회에 만드시기 바랍니다.
위 주소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알리익스프레스 드랍쉬핑 센터' 메인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우리가 유용하게 사용할 것은 3가지 정도 되겠다. (더 많이 소싱에 응용하면 좋은것이다.)
- 사진 검색 : 타오바오 사진검색과 같은 기능이다. 별도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쓰기도 하지만, 확장프로그램이 말을 잘 듣지 않을때 사용하면 검색이 좀 더 정확하다.
- 한국으로 가장 많이 배송된 물건
- 특정 물건 판매에 대한 일자별 판매량 분석
1번 부터 살펴 보도록 하겠다.
좌측 상단의 메뉴에서 'Find product to sell (팔 물건 찾기)'를 클릭한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뜬다. 중간탭에 'Search by Image (그림으로 찾기)'를 클릭해주면 찾고자 하는 상품의 사진을 업로드 할수 있고, 제품의 여러 판매자를 보여준다.
혹시 못따라 오는 사람을 위해 한번 하는 방법을 알려주자면...(이건 유튜브가 아니니까. -_-)
크리스마스도 다가오고 하니까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좋은 '드론'을 찾아보도록 하겠다. 아래 사진의 드론 제품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찾는다고 가정하자.
위 드론 사진을 업로드 해서 올려주면 아래 사진과 같은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다.
검색 결과를 보면 동일한 드론 제품의 수많은 판매자/샵을 보여준다. 여기서 살펴볼 것은 위에 빨간 원으로 표시 되었듯이.
- 판매가격 - 가장 싸게 파는곳에서 사야 마진이 높겠다.
- 판매수량 - 최근 해당 판매자의 판매수량 (한달 기준이라고 한다.)
- 판매평점 - 리뷰 평점이다. 리뷰 평점이 좋은 판매자가 배송도 빨리 해줄거고, 디스퓻 확율이 적겠다.
따로 설명하려고 했는데, 하는 김에...하단 그림의 원 (Analyze)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이 맨 상단 3번에 해당하는 일자별 판매량 분석이다. 클릭해 보겠다.
가장 많이 팔린 최상단 판매자 (한달간 671개의 orders)를 클릭하고 들어가보면 위와 같은 그래프가 나온다.
11월 1일부터...하루에 10개(?)정도 판매되다가 11월 11일에 100개 가까이 정점을 찍고, 12일에 40여개...그리고 다시 하루 10개 수준으로 떨어지고 있다.
아마 대량주문을 받았거나, 11절 할인 프로모션의 효과를 톡톡히 본듯하다.
이렇듯 사진검색을 할 수 있고, 분석을 통해 저렴한 판매자, 판매량, 리뷰평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걸로 3가지 활용법 중 1, 3번을 설명하였다.
2번 기능은 한국으로 지난 한달(?)간 가장 많이 배송된 제품을 찾는 방법이다. 뭐가 많이 한국사람들이 구매했는지 확인하고, 나도 리스팅 해보는거다!!
그림이 많아지니 한장에 설명하자.
다시 좌측상단의 'Find product to sell'을 클릭하고 나오는 창의 3개의 탭 중 1번째 탭 'Hot selling'을 클릭한다.
그리고는 위 사진의 점선을 보고 찾으면 된다.
- Ship To : 한국을 찾아서 선택한다. (한국으로 많이 보내진 상품이 보여진다.)
- Product category : 본인이 원하는 카테고리로 정렬해서 검색이 가능하다.
그렇게 밑으로 주욱 나오는 상품들에게도 가격, 주문수량, 구매대행 주문수량(DS Orders), 판매상품 리뷰랭킹, 판매실적, 일자별 판매분석(Analyze) 확인이 가능하다.
눈썰미 있는 사람은 Price 옆에 'DS Price'라는게 보일 것이다. 밑으로 쭈욱~ 비어있다. 이게 '드랍쉬핑 프라이스(구대셀러 도매가?)' 인데, 구매대행 셀러라고 할인가를 공식적으로 적용하지는 않는다. 밀당을 판매자와 잘 해야하지만, 헤비바이어가 아닌 이상 잘 안깎아주더라...(내 경우는..)
생각나서 적기는 적었는데,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 들으시고 여러분 셀러 생활에 도움이 되었다면 그로서 만족할 뿐입니다. 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