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_Seoul-Eumsung

M6450 - 삼성역에서 송도까지, 광역급행 버스

낙원탈출 2020. 12. 6. 22:56
반응형

송도에 갈 일이 생겼다. 

술자리가 있을거 같아 차를 직접 운행하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싶었는데...검색을 해보니 잠실에서 송도까지 운행하던 노선이 폐지되었다고 한다.

아마 강남역쪽에서는 있는것 같아 찾아보니, 삼성역을 회차지점으로 해서 송도까지 가는 버스가 최근에 생겼다.

 

M6450

 

토요일, 일요일 주말에는 약 1시간 간격으로 운행이 되고 있었다. 시간표에 맞춰 버스 정류장에서 기다리니 딱 시간맞춰서 왔다. 토요일 10시 삼성역 출발 버스를 탔고, 송도에서 종점인 호반 베르디움 아파트 앞에는 11시15분경 도착했으니 1시간 15분여 소요되었다.

아마 주중 출퇴근 시간에는 좀 더 걸리지 않을까 싶다.

 

버스의 운행은 다음에서 버스 번호로 검색하면 실시간 위치가 나오는것 같은데, 정확도는 사실 모르겠다.

오늘 토요일 버스를 기다리며 다음 실시간 위치를 확인했는데, 내가 탄 10시 버스는 삼성역 기점에 표기가 되지 않더라.

 

search.daum.net/search?w=tot&DA=YZR&t__nil_searchbox=btn&sug=&sugo=&sq=&o=&q=m6450

 

m6450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m6450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좀 더 자세한 정보는 내가 오늘 버스를 타기위해 참고한 블로그를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2000년대 초반 한창 송도신도시 개발의 시작무렵 (당시 건설회사에 근무중이어서..) 송도를 한두차례 갈 일이 있었다, 당시에는 구획정리만 된 상황이어서 참 어수선했는데 그에 비하면 많이 발전 했지만, 아직 대중교통의 접근성은 안습인듯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