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디자인한 로고와 내가 만든 회사명을 상표등록 하기로 맘먹고 혼자 할 궁리를 며칠째 하였다.
검색을 통해 혼자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고자 특허등록번호(출원인 코드번호)를 발급 받고, 특허등록에 관련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을 모두 내려받아 설치했으나...
막상 하려니 처음하는데다, 제대로 될런지...반려가 될런지.
상품분류코드는 맞게 하는건지...이거 뒷머리가 띵하다.
상품분류코드 : 특허청 링크 바로가기
해서 짱구를 굴리다가 굴리다가 관납수수료를 제외하고 44,000원의 대행료로 해주는 곳이 있길래 거기다가 그냥 했다.
며칠 알아본 내 인건비를 생각하면, 44,000원의 수수료는 과히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심사 후 상표등록이 결정되어도 등록비용도 4만원대이니 그냥 맡기고자 한다.
이곳의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 가입 후 상표등록을 신청하고 결재하면, 당일 해피콜을 준다.
이때 상품분류코드가 맞는지, 아니라면 다른 분류코드는 어떤게 가능한지를 상담하고.
상표등록이 반려되거나 할 경우에 대해 안내해주고 당일 등록 마무리!
뭐 변리사 (물론 변리사가 직접 전화주는 것은 아니지만) 상담 서비스 수수료라고 생각해도 만족스러움!!
우선 심사를 진행하고자 했으나, 그럴 경우 우선심사를 진행해야 하는 사유가 필요했고. 내 경우는 그 사유를 만족시키기 힘들어 좀 돌아가지만 일반심사로 했다.
우선심사를 신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우선 심사의 조건을 확인하시길!!
이곳이 어디냐구요??
구글, 다음 등 검색엔진에 '상표등록'으로 검색하면...마크에 대한 정보(?)를 주는곳이 있다. 광고가 아니니 굳이 사이트 위치를 밝히고 싶지는 않고... 혼자 고민하고 시간보내고 잘못 신청하느니 이런 서비스도 있다는 것을 안내함.
--------------------------------------------------------------------------------
2주여를 어케 할까 고민하다가, 결국은 내가 생각했던 상품류(37류)가 아닌 해피콜 후 35류로 변경하여 신청하였다.
아침에 회원가입하고 신청하니, 점심시간 이후 해피콜 받고, 4시경 되니 신청되었다고 메일이 왔다.
역시 합리적인 가격의 전문서비스가 좋구만....방금 받은 출원신청서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