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가 | 이커머스 매출액 2022년 (US$) A |
최신 인구 수 (참조링크) B |
인당 구매금액 (구매력) (US$) A ÷ B |
아마존 진출국가 |
중국 | 1,535,000,000,000 | 1,425,671,352 | 1,077 | |
미국 | 875,000,000,000 | 338,289,857 | 2,587 | 아마존 |
일본 | 241,000,000,000 | 123,951,692 | 1,944 | 아마존 |
독일 | 148,000,000,000 | 83,883,587 | 1,764 | 아마존 |
영국 | 143,000,000,000 | 68,497,913 | 2,088 | 아마존 |
한국 | 118,000,000,000 | 51,439,038 | 2,294 | 한국 1인당 구매력이 미국 다음이다. 국뽕쩐다 정말. ^^ |
인도 | 97,000,000,000 | 1,428,627,663 | 68 | 아마존 |
프랑스 | 96,000,000,000 | 67,813,000 | 1,416 | 아마존 |
인도네시아 | 59,000,000,000 | 275,501,339 | 214 | |
캐나다 | 59,000,000,000 | 38,388,416 | 1,537 | 아마존 |
호주 | 39,570,000,000 | 25,835,348 | 1,532 | 아마존 |
비고 / 근거 |
결론 : 호주 인구대비 1인당 이커머스 구매금액은 여타 유럽국가의 1인당 구매력과 비슷함. 흠...가능성이 있다.
참고문헌
https://www.statista.com/outlook/dmo/ecommerce/australia#revenue
https://hwantazia.tistory.com/5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