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 Adelaide

해외구매대행 | 2022년 구매대행 사업자 추가로 사업자 등록하기 - 당일 치기!

낙원탈출 2022. 1. 7. 10:46
반응형

2021년 5월말에 구매대행을 전업으로 시작했다.6월부터라고 치더라도 만으로 7개월여가 넘었다.

 

매출은??  낚시꾼(?) 유튜버들 처럼 매출이 최소 3.000~4,000만원이 나오냐고??

내가 못하는건지, 남들이 잘하는건지 모르지만....어느정도 수준에서 정체중이다.

 

해서 여러가지 파생사업을 생각해보았다. 내가 생각한 파생사업은 아래와 같다.

  1. 아마존 FBA 셀링 --- 진행중
  2. 이베이 Drop shipping --- 검토중
  3. 추가 개인사업자 등록 --- 금일 실행완료!!

사실 2021년 12월 부터 아마존 강의를 듣고 (물론 정부지원 무료강의이다. 난 병신짓은 하지 않으려고 한다.) 아마존 계정 등록을 하였으나 막혔다.

막힌것은 무엇을 팔 것인가인데...이 부분은 이야기가 기니까 PASS!!

 

2022년 1월 6일 홈텍스에 가서 개인사업자 등록을 신청하였다.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을 소개하고자 하는게 아니니까 그런 부분 설명하지 않겠다. 

내가 신청을 어떻게 했고, 세무서 담당자와의 통화는 뭐였고...그리고 사업자등록을 어떻게 받았는가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다. 추가 사업자를 내려고 하는 셀러들은 참조하기 바란다.

 

(신청한 내용)

  • 부모님 댁에서 얺혀살고, 집이 사업장이므로 별도 임대계약서 없이 '주민등록등본'을 임대계약서 업로드 하는곳에 올렸다.
  • 기존 일반 개인사업자가 있으나, 간이사업자의 혜택이 꿀 떨어지는거 같아, 추가 사업자는 간이로 신청하였다. (이 부분은 기존 개인사업자가 일반과세자 여서, 반려 되었다. 추가 사업자도 일반 되시겠다. ㅜㅜ)
  • 업종코드는 '해외구매대행업' 하나만 넣었다. (나중에 필요하면 추가하면 바로 되니까.)

위와 같이 신청 후 2시간여 후 세무서 담당자가 전화가 왔다.

동일 주소(가정집)에 동일 업종으로 개인사업자를 원래는 내어주지 않는데 사유가 무엇인지 문의 하였다. 구매대행 사업자로 판매 쇼핑몰에 계정을 추가로 등록하여 매출을 신장하는게 목적이라고 설명 하였다. (이 부분에 대한 소명서를 제출해 주면 사업자를 추가로 내주겠다고 하였다. : 아래 첨부)

기존 사업자가 일반사업자인 관계로, 추가 사업자도 일반이어야 한다고 설명해 주었다. (간이의 꿀맛은 못보게 생겼다.)

통화 후 소명서를 보내주고, 1시간 후 개인사업자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

오후 2시27분에 소명요청 문자받고, 오후4시4분에 사업자 추가등록 승인이 났으니 빠르긴 빠르다.

 

구매대행 사업자의 추가 사업자등록에 대한 소명서를 혹시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면 아래 첨부를 다운받아 본인 이름만 넣고 사용하시기 바란다. 

 

추가 개인사업자 신청 사유.docx
0.01MB

반응형